default_setNet1_2

특별한 바닥이야기 '에코물산'

기사승인 2019.04.25  17:09:11

공유
default_news_ad1

- 대기업부터 작은 카페까지 만족하는 최고의 기술력

   
한화큐셀 킹세라믹시공 후 모습

 

대전에 콘크리트폴리싱에 관한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소기업이 있다.

바로 에코물산.

콘크리트폴리싱 바닥 공사의 중심 기업 에코물산(주)는 콘크리트폴리싱에 관한 설계, 제조, 시공 등 분야에서 대한민국에 커다란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인간 삶의 중시와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신기술 개발을 원천으로 사람, 환경, 기술이 함께 균형을 맞추는 근무 환경을 지향하고 있는 회사다.

에코물산(주)의 친환경 공법인 나노플레이트폴리싱은 국내에서 유일한 선진국형 공법으로, 최상의 건축품질을 유지하고 공급하기 위해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모두 정성을 다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콘크리트폴리싱 시공

 

에코물산(주)는 사업다각화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미래 지향적인 경영전략과 뛰어난 완성도를 추구하는 건설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 설계, 제조, 준공 후 사후 관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에코물산(주)는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모두의 안전과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만족과 신뢰를 주고 있는 회사다.

특허를 가지고 있는 에코물산(주)의 나노플레이트폴리싱(특허 제10-1255191호) 공법은 콘크리트 마감상태의 바닥을 연삭,강화,연마하여 고강도의 바닥으로 재탄생 시켜 대리석과 같은 느낌을 주는 친환경적인 바닥 공법이다.

에코물산(주)의 콘크리트 강화제(에코크리트)를 콘크리트표면에 도포 후 침투시켜 콘크리트 표면의 강도를 증가 시키며 특허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연마재의 광택을 더 좋게 발현하는 뛰어난 품질의 바닥을 국내 순수 기술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연구 끝에 완성된 에코물산(주)의 킹세라믹폴리싱 공법은 유무기 복합 하이브리드 세라믹코팅제(킹세라믹)를 이용한 바닥마감 공법으로 기존의 에폭시, 우레탄, 유크리트 등을 대체할 바닥재로 각광받고 있다.

에코물산(주)는 기존 에폭시와 우레탄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인 킹세라믹을 국내 순수 기술로 시공하고 관리하여 기존의 바닥재보다 월등한 시험성적으로 주문이 늘면서 바닥시장에 또 한번 새바람을 불고 있다.

에폭시와 우레탄의 경우 수명이 2~3년 내외로 짧은 것이 단점이며, 보수를 할수록 바닥상태가 악화된다. 이 때문에 재시공을 하게 되면 비용도 증가할 뿐 아니라, 많은 양의 산업 폐기물이 발생되고 이러한 공정이 반복되면서 산업 폐기물로 인한 환경파괴가 증가한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것이 에코물산(주)의 나노플레이트폴리싱 및 킹세라믹폴리싱이다.

   

현대중공업 콘크리트폴리싱 시공.

각종 권위있는 공인 기관에서 획득한 시험성적들을 보면 정 대표의 바닥에 대한 끊임 없는 노력이 한눈에 보이게 된다. 생활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을 분석하여 연구하였고,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서를 보유하게 됐다.

국내 바닥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잡으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바닥 품질의 방향을 제시하는 에코물산(주)는 국내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정착시키는데 만족하지 않고 친환경 바닥시공이라는 철학을 전 세계로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모든 기술과 장비, 자재를 국산화 하는데 성공한 에코물산(주)의 성공기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영감을 얻고 콘크리트폴리싱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얼마나 더 큰 변화를 만들지 주목하고 있다.

   
지난 3월 22일 현대로보틱스 대구공장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밟고있는 게 (주)에코물산에서 시공한 킹세라믹 바닥이다.
 

김기석 기자 msay27@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