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교육청-유성구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8.28  13:24:30

공유
default_news_ad1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27일 대전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유성구,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해용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교육청과 자치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자치와 지방자치의 협력체계가 구축되고, 공교육 혁신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한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가 대전에서 두번째로 추진된다.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는 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 등을 연계하여 학교와 마을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배움과 성장을 촉진하고, 삶과 앎이 통합되는 미래형 대전교육을 실천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성구청과 교육청이 협력하는 여러 가지 프로젝트들을 시도할 계획이며, 아울러 혁신교육지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특색을 살린 대전형 혁신교육지구를 제시하고 대전 전 지역으로 확산해 나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혁신교육지구의 핵심은 민‧관‧학 거버넌스입니다. 금번 협약으로 지역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이루어질 것이며, 지역 특성을 살린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가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된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인프라가 구축되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석 기자 msay27@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