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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예방 위한 '대화 없는' 민원안내

기사승인 2020.09.08  13: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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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운전면허시험장(단장 문정식)은 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운전면허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안내 시 대화를 통해 민원응대 하는 방식을 개선해 민원업무의 약 23%를 차지하고 운전면허 각 종별, 취득시기별 민원안내 내용이 동일한 면허증 재교부에 대해 QR코드를 활용, 대화 없이 민원안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QR코드 내용으로는 시험장 민원실 실사사진을 배경으로 재발급 양식 위치, 작성사항, 창구이용방법 등을 사진, 문자, 동영상으로 담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QR코드 활용 민원안내를 적극 홍보하여 면허증 재교부 외 시험접수, 적성검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험장 관계자는 "대전운전면허시험장 전 직원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전한 운전면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기석 기자 msay27@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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