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고경곤, 규제 개혁 마중물 되나

기사승인 2020.11.02  08:17:34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전마케팅공사에 혁신사업 접목 예정.. 12월 취임

   
고경곤 사장 내정자

지난 총선을 앞두고 '각종 규제가 대한민국의 성장을 막고 있다'는 주장 아래 이를 혁파하고자 중소기업인들이 중심이 돼 만들었던 규제개혁당.

그 규제개혁당의 창당준비위원장을 역임한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내정자가 향후 활동에 대해 조심스런 반응을 보였다.

고경곤 내정자는 10월 이뤄진 <대전뉴스>와의 전화인터뷰에서 '기대 반 우려 반'을 전하자 대전마케팅공사의 실제 상황을 전하며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고경곤 내정자는 “대전마케팅공사는 도시브랜드 마케팅의 최접점에서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따라서 업무방식도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과 디지털 뉴딜시대에 걸맞도록 체계를 전환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장에서 고객과의 접점관리를 강화해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제고해야한다”며 “추후 전반적인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점검을 통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공사로 성장하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대한민국 디지털 전환’이라는 중요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조직이 이러한 정부의 정책 및 기대에 다소 못미치는 듯 하다"며 "보안, 규제 때문에 관행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개선의지를 분명히 했다.

고경곤 사장 내정자는 "우리가 일하는 것도 디지털로 전환해야 하는 거 아니냐,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데 현행법상 문제가 있다"며 "무리하게 해결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잘 상의하면서 진행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경곤 내정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마케팅 전문가로 향후 대전마케팅공사의 과제에 대해 '브랜드 마케팅'과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를 들었다.

그는 "저는 브랜드 마케팅을 하고 민간기업에 오래 있었다"며 "사실 공사 사장이 쉽지는 않은 일이다, 많이 배워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민간기업에서 배웠던 혁신 새로운 사업을 공사에 잘 접목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이 과학도시로 거듭나려고 하는데 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어떻게 잘할 거냐가 굉장히 중요하다"며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총회(UCLG)는 93엑스포에 버금가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93엑스포가 대전에 미친 영향과 어떤 발전을 만들어왔는지 당시 자료를 찾아보고 UCLG가 대전에 남길 유산이 뭔지 공부하겠다"고 밝혔다.

고경곤 내정자는 "UCLG가 그냥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93엑스포가 3차산업혁명 당시에 대전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고 전국에 각인시키는 데 도움이 됐다면 UCLG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그에 버금가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디지털 변환'도 그의 주요 관심사다.

고경곤 내정자는 "디지털 변환에 관심이 많았다"며 "KT와 블리자드에서 관련 일을 추진해왔고. 국회에서 자문위원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마케팅공사가 디지털 전환을 어떻게 할 거냐, 아까는 외부적으로 해야 할 일을 말씀드렸다면 내부적으로 디지털 변환을 어떻게 할 것인지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 10년, 다음 10년은 디지털을 어떻게 잘 준비하느냐에 따라 도시와 국가의 발전이 달려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며 "어쨌든 두려움이 더 많다, 배워야 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끝으로 그는 "언론과의 관계가 중요하다"며 "일을 잘 할 수 있게끔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내정자에 대한 대전시의회 인사청문간담회는 오는 11월 말 전후에 열릴 예정이며 간담회에서 적격 판정을 내리면 바로 3년 임기를 시작한다.

김기석 기자 msay27@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